KT&G(사장 방경만)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 Brand Power Index, K-BPI)'에서 담배 부문 18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내 소비생활과 밀접한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평가하는 공신력 높은 지표다. KT&G는 평가 항목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브랜드 인지도 부문에서 업계 최고점을 획득했다. KT&G는 '에쎄(ESSE)', '레종(RAISON)', '보헴(BOHEM)' 등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발맞춘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국내 담배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2017년에는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궐련형 전자담배 디바이스인 '릴 솔리드(lil SOLID)'를 출시했으며, 이후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 '릴 에이블(lil AIBLE)' 등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디바이스 플랫폼을 선보였다. 사용자 경험과 취향을 고려한 하이테크 기술과 편의성이 장착된 '릴(lil)'은 전자담배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김혜
[서울=에듀앤인포] 2025년 봄, 글로벌 뷰티 산업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최근 해외 뷰티 전문 매체 Allure와 Vogue Beauty는 2025년의 뷰티 트렌드에 대해 심도 깊은 분석을 내놓았다. 자연미를 강조하는 '스킨 리얼리즘(skin realism)'에서부터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화장품, 환경을 고려한 '클린 뷰티(clean beauty)'까지, 올해 뷰티 시장은 기술과 감성이 공존하는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1. 스킨 리얼리즘(Skin Realism): 과한 커버 대신 '있는 그대로' 지난 몇 년간 이어진 '글로우(glow)' 메이크업 트렌드는 2025년 들어 한층 더 진화했다. 스킨 리얼리즘은 피부의 잡티와 결점을 완벽히 가리는 대신, 있는 그대로의 피부 결을 살리며 자연스러운 텍스처를 강조하는 메이크업 트렌드다. 이는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필터 없는 아름다움(Unfiltered Beauty)" 문화와도 맞닿아 있다.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리사 엘드리지(Lisa Eldridge)는 "완벽하게 커버된 피부보다 투명한 광택과 약간의 홍조가 오히려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에듀엔인포 관리자 기자 | 2025년 미용 트렌드: 자연스러움과 혁신의 조화 2025년 미용 업계는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동시에 혁신적인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트렌드로 가득하다.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과 포인트 메이크업의 조화,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의 부상, 그리고 첨단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 등이 그 예다. 최근 공개된 다수의 2025년 뷰티 트렌드 전망에서 자연스러움과 포인트 메이크업이 핵심 포인트로 꼽혔다. 씨엘르 코스메틱(Ciele Cosmetics) 창립자인 니키 드로에스트(Nikki DeRoest)는 피플(People)지를 통해 "내년엔 자연스럽게 빛나는 베이스에 대담한 하나의 표현을 더하는 스타일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피부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강조하면서도 실험적인 색상이나 모양을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비건 성분과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클린 뷰티' 제품이 주목받고 있으며, 리필 가능한 패키지와 유해 성분을 배제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이는 환경 보호와 개인의 건강을 동시에 고려하는 현대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
-- MLPerf® Inference v5.0 결과에서 AI 성능 우위 입증 -- 최신 벤치마크 결과, NVIDIA B200 을 탑재한 슈퍼마이크로 시스템이 이전 세대 시스템 대비 초당 토큰 생성량 3배 기록 새너제이, 캘리포니아 2025년 4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 AI/ML,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5G/엣지를 위한 토탈 IT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 슈퍼마이크로컴퓨터(Super Micro Computer, Inc.(SMCI), 이하 슈퍼마이크로)가 NVIDIA HGX™ B200 8-GPU를 사용해 여러 MLPerf Inference v5.0 벤치마크에서 최초로 업계 최고의 성능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4U 수랭식 및 10U 공랭식 시스템은 일부 벤치마크에서 최고의 성능을 달성했다. 슈퍼마이크로는 H200 8-GPU 시스템에 비해 Llama2-70B 및 Llama3.1-405B 벤치마크에서 초당 토큰(Token/s) 생성량이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찰스 량(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2025년 MLCommons가 발표한 최초의 새로운 벤치마크에서 알 수 있듯이 슈퍼마이크로는 AI
나스미디어, 2025 디지털 미디어 전망 보고서 통해 산업 트렌드 예고 국내 대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가 28일 발표한 '2025년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 전망 보고서'가 업계에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보고서는 AI 기술과 초개인화가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전망하며, 향후 미디어 소비와 광고 트렌드의 핵심 방향을 제시했다. 2025년 광고 시장,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성장 예상 나스미디어의 분석에 따르면, 2025년 광고 시장은 내수 부진 완화와 함께 완만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미디어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디지털 광고가 전체 시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영상 소비 형태 변화: 세로형 영상과 CTV 광고 주목 이용자들의 동영상 소비 패턴 변화에 따라 세로형 동영상과 커넥티드TV(CTV) 광고상품이 새로운 주목받을 전망이다. 네이버와 카카오 같은 국내 플랫폼들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세로 전면형 광고 지면을 개발하고,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을 모색 중이다. 5대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집중 조명 1. 장소의 콘텐츠화: AI 기반 맞춤형 서비스 확대 지도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위치 기반
[산업] KOTRA-IBITA, '2025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박람회'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 KOTRA와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가 '2025 이태리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화장품·미용 박람회(Cosmoprof World Wide Bologna 2025)' 한국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박람회는 2025년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볼로냐 피에라 전시장(Bologna Fiere Exhibition Centre)에서 개최된다. 화장품, 스킨케어, 미용기기, 헤어케어, 바디케어, 패키징 등 뷰티 제품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전시회다. 한국관은 총 2,910㎡ 규모로 22B홀과 16A홀에 위치하며, 108개사 내외의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 기업은 1개 부스(12㎡) 기준으로 총 참가비 600만원을 부담하게 되며, KOTRA는 부스임차료와 장치비의 70% 이내를 국고 지원한다. KOTRA 관계자는 "참가기업에 대해 1부스당 1CBM 한도의 운송비 전액 지원, 한국관 디렉토리 제작, 사전 마케팅을 위한 바이어 리스트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9월 13일까지 KOTRA 무역투자24 또는 글로벌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발행하는 시정소식지 '세종'이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레이아웃 부문 올해의 상에 선정됐다. 시는 21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정소식지 '세종'은 지난 2012년 시 출범과 함께 창간된 후 매월 주요 시정소식과 생활정보, 문화예술, 축제·관광 등 유용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행정수도 완성과 한글문화수도, 자족경제도시 등 핵심 시정을 깊이 있게 다루는 기획 면을 도입하고, 시민인터뷰와 전문가 기고 등을 통해 시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 사진, 정보무늬(QR)코드 등을 풍성하게 활용해 가독성을 높이고 지면의 한계를 극복한 것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오진규 공보관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에게 유용한 소식을 담는 데 초점을 맞춰 시정소식지를 제작·발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 시민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시정소식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제34회를 맞은 대한민국
-- 커니, 룩스아시아 보고서 발표 싱가포르 2024년 10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 글로벌 경영 컨설팅 회사 커니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옴니채널 브랜드 구축 기업 룩스아시아는 지난해 발표한 첫 번째 백서에 대한 업계의 높은 관심과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인도 럭셔리 뷰티 시장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India's massive untapped growth opportunity in luxury beauty) [https://www.kearney.com/industry/consumer-retail/article/india-s-massive-untapped-growth-opportunity-in-luxury-beauty ]'이라는 제목의 두 번째 백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인도 럭셔리 뷰티 시장이 가진 거대한 성장 잠재력과 함께 복잡한 과제들을 분석하고 있으며, 나아가 시장 성공을 위한 주요 상업 분야를 제시한다. 이미 10억 달러 규모의 시장으로 자리매김한 인도 럭셔리 뷰티 시장은 2028년에는 미화 16억 달러, 2035년에는 미화 40억 달러로 급성장하며 4배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연평균 14%라는 성장률을 기록
광주 서구, 미용업 종사자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과 가시화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추진한 미용업 종사자 전문 기술교육 프로그램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지역 미용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서구는 24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2024년 미용업 종사자 전문 기술교육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고, 교육 수료생과 업계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의 교육 성과를 점검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구 공중위생영업 활성화 지원 조례에 근거해 추진된 것으로, 영세 미용업 종사자들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경영환경 개선을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지역 미용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구청의 선제적 대응으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소속 전문 강사진이 투입된 이번 교육은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간 진행됐으며, 71명의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헤어커트 ▲펌 ▲염색 ▲붙임머리 ▲모발관리 등 총 5개 분야에 걸쳐 실무 중심의 심층 교육이 이뤄졌다. 교육과정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실습과 이론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성과 공유회에서 "미용업은 단순한 기술 서비스를 넘어 고객과의 심층적 소통이 요구되는 종합 서비스 산업"이라며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27일 -- 오디오 제품 전문 브랜드 아이온오디오가 뉴트로 열풍을 타고 레트로 디자인의 블루투스스피커 제품인 ‘머스탱 스테레오’를 선보인다. 머스탱 스테레오는 65년형 포드 ‘머스탱’의 계기판 디자인과 느낌을 살린 디자인과 블루투스 기능을 접목시킨 전형적인 ‘뉴트로(Newtro)’ 제품이다. 머스탱 스테레오는 블루투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와 무선으로 연결해 음원 스트리밍 및 저장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며 튜너 조절이 가능한 FM 라디오 기능이 추가되어 있다. 또 강력한 25W의 고출력 스테레오 스피커로 풍성한 사운드와 묵직한 베이스를 느낄 수 있는 고품질 제품이기도 하다. 머스탱 스테레오는 아이온오디오의 현대적인 감각과 포드 머스탱의 레트로 감성이 결합된 제품으로 홈 인테리어부터 카페 및 매장 등 다양한 공간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이온오디오는 머스탱 스테레오가 20, 30대부터 머스탱 디자인에 대한 향수를 간직하고 있는 40, 50대까지 전 연령층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밝혔다. 머스탱 스테레오는 27일부터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며 6월 2일부터 일렉트로마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샘